본문 바로가기
IT/앱 (어플)

운동 앱 (운동 어플) 추천 및 소개 - 안드로이드 & iOS

by 둠가이 2023. 1. 7.
반응형

최근에는 꾸준히 하고 있지 못하지만 저는 운동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사용해봤던 운동앱 혹은 운동어플 중에서 추천할 만한 것들을 추려봤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iOS 앱 위주로 적었으나 안드로이드앱도 함께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저는 아이폰은 3GS부터 사용하였고 아이패드도 1부터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운동 앱 소개하는데 사용했던 시리즈가 무슨 상관이 있느냐?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종류의 앱을 사용해왔으니까요.

 

여튼 저는 맨몸 운동 위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구 사용을 위해 기다려야하는 시간적인 낭비가 없고 공간적인 제약이 없고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선호합니다. 순전히 내 몸무게를 내가 이겨내고 싶다 라는 것에서 시작하긴 했죠.

그동안 많은 운동 앱 이나 어플들을 사용해봤고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앱들이 구독형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수개월 혹은 수년간 좋은 앱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향후의 유지 보수를 생각하면 납득이 가는 부분이긴 합니다. 그나마 사용이 편리했고 돈이 아깝지 않은 앱들을 몇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번호가 운동 앱의  순위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에요. 건강앱과 워치 지원여부는 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1. Seven: 7 Minute Workout (건강앱 O / 애플워치 O)   |   안드로이드 링크

저도 포스팅 했었던 7분 운동에 특화 된 홈트레이닝 앱입니다. 구독형 방식이며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의 UI와 많은 종류의 부위와 스트레칭 부터 근력 근동까지, 테마별과 부위별 등의 카테고리 운동이 특징입니다. 운동하기 싫은 날이나 시간이 없는 날, 이 앱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고 '그래도 오늘 운동 했다'라며 자기 합리화를 하곤 합니다.

 

2. Fitbod (건강앱 O / 애플워치 O)   |   안드로이드 링크

개인적으로 최고의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트레이닝에도 헬스장에서도 굉장히 유용한 구독형 앱으로 AI 코치를 이용해 부위별, 선택한 운동 기구 및 머신별로 루틴을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집에 덤벨과 케틀벨, TRX밴드를 가지고 있다면 해당 기구의 무게와 장력 등을 체크하면 해당 기구로 할 수 있는 부위별 운동을 만들어 주고 사진과 같이 근육 부위별 피로도도 계산하여 맞춤 운동을 구성해줍니다. 지원하는 운동기구의 종류도 상당히 상세하고 많으며, 장비 없이 맨몸 운동만으로도 구성할 수 있고, 스트렝스 - 근매스업 - 체중감량 등등의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겟팅 방식 설정도 가능한데, 근육 피로도에 맞게 구성하는 Fresh Muscle Groups / 상하체 2분할 / 전신 / 밀기,당기기,하체 이렇게 4가지의 타켓팅을 제공하고 근육 부위별 회복 정도를 % 설정 가능합니다. 유사한 헬스 코칭 앱을 몇 가지 써봤지만 관련 운동 앱 중에서 해당 앱이 개인적으로 가장 우수했습니다.

 

3. Thenics (건강앱 X / 애플워치 X)   |   안드로이드 링크

Thenics는 칼리스테닉 즉 맨몸운동에 특화 되어진 앱입니다. 플란체, 프론트 레버, 원암푸시업, 머슬업, 휴먼 플래그 등등 유명한 맨몸운동 스킬들을 단계별로 수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하고자 하는 스킬을 선택해 집중 훈련할 수 있는 코치 서비스도 지원하며 부위별 운동도 지원합니다. 모든 운동과 스킬은 진행도를 별도로 표시해주고요. 맨몸운동 기술 관련해서 해당앱이 가성비도 뛰어나며 내용도 상당히 알차기 때문에 비견할 앱은 사실상 없습니다.

 

4. Full Control Pull-up (건강앱 X / 애플워치 X)   |   Full Control Training (건강앱 X / 애플워치 X)

안드로이드 링크 (안드로이드용은 트레이닝 앱으로 풀업이 포함됨)

앱의 이름과 같이 풀업 마스터를 위한 앱입니다. 풀업을 정복하기 위해 단계별로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구독형 앱으로 트레이닝 플랜을 통하여 단계별로 접근하고 성장 할 수 있게 설계 되어있으며 내용 또한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풀업을 한개도 못하는 분을 위한 앱이 아닌 최소 3개 정도는 가능한 수준부터 트레이닝 플랜이 구성 되기 때문에 완벽한 초심자를 위한 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위 앱이 턱걸이만 분리되어 나온 앱이라면 이 앱은 턱걸이를 포함한 전신 운동 앱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운동기구와 부위별, 단계별 다양한 종류의 맨몸 운동들이 있으며 풀업은 물론 푸시업 특화 운동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앱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iOS용 운동앱 그리고 운동어플에 대해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운동 방식이 있기 때문에 위 운동 앱들이 정답이라고 할 수 는 없지만 관련 앱 소개가 생각보다 없는 것 같아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적어봤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1편으로 하고 향후 샌드백 트레이닝 앱 등 다른 앱들도 소개해드릴게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알려주시고 그럼 이만,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