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와 가젯

리디북스 "페이퍼" 조기 품절?

by 둠가이 2015. 10. 5.
반응형

 

e북을 이용하는 유저들, 특히 메인이 리디북스인 유저들에게 전용기기의 발매는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발매 전부터 네이버 이북카페등 커뮤니티 싸이트에서 유저들의 반응과 기대는 뜨거웠고 조금씩 조금씩 공개하는 스팩에 목말라 하기도 했죠. 발매 당일 구매를 위해 년차를 낸 직장인들의 글도 보였습니다.

 

오늘 10월 5일 10시. 1시간만에 일반 모델과 라이트 모델 모두 품절이 되는 대단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구매란의 알림에 따르면 오류로 인해 판매 중단으로..

 

 

아직 품절의 사실 여부는 단정하고 파악하기 힘듭니다. 오류로 막아놓은 것인지 실제 모두 동이 난 것인지 공식적인 언급은 없어요.

 

▶추가: 현재 구매 페이지는 제품 및 악세서리 모두 판매 준비 중으로 바뀌었습니다. 결제 시스템의 오류등의 이유로 사료 되네요. 

 

 

초기 물량이 적으니 구매에 참고하라는 문자가 발송 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굉장히 전술적으로 소량만 풀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IT 관련 기자분들이나 블로거 분들에게 좋은 기사 재료가 될 것이고 이는 곧 홍보효과를 내니까 말이죠.

 

하지만 구매자 분들의 후기 글을 보면 순탄한 구매는 아니었나 봅니다.

싸이트는 에러와 장시간 로딩 사태가 발생했고, 할인 쿠폰은 적용이 안되었으며 구매를 했으나 결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더라든지 구매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불가능 하단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구매한 유저들도 리디북스에 직접 전화해 구매 확정 유무를 확인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튼 1차 물량은 품절로 추정이 되고, 초기 발주 물량을 확인할 방법은 없으나 분명 관심도는 높았고 잠재적인 구매 확정자들 역시 많았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전자책 부분에서 분명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리디북스에서 발매한 전용 리더기인 "리디북스 페이퍼". 기존 유저들에게 대표적인 단점으로 보여지는 열린서점 미지원 등, 일부 유저들이 원하는 완벽한 기기는 아니지만 리디북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라이트 유저들 혹은 e북리더기 입문자들에게는 충분한 기기가 아닐까하는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쏟아졌고, 그 결과는 위와 같이 싸이트 마비로 이어졌으니까요. 아직은 수면 아래에 있는 메니아적인 이북리더기에 대한 관심이 조금은 수면 위로 떠오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루 빨리 1차 구입에 성공 하신분들의 구매에 도움이 되는 리뷰가 기다려지는군요.

 

>기기 스팩 및 구매 정보 링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