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리적 소비

테스크테리어 조명 추천 (책상 간접조명 + 아이템)

by 둠가이 2023. 4. 18.
반응형

목차

    시중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조명 기구가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에 도움을 주는 모니터 조명부터 요즘 트렌드인 버섯 모양 조명까지 말이죠.

     

    2023.01.15 - [합리적 소비] - 회사 책상 케이블 숨기기 (데스크테리어)

    2023.01.15 - [합리적 소비] - 책상 액세서리 소개 및 추천 (데스크테리어)

     

    안녕하세요. 둠가이입니다.

    지금 책상 위에 어떤 조명들을 두고 사용 중이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직접 조명보다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따뜻한 느낌의 조명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지금까지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간접 조명 아이템을 몇 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단순 가나다순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루메나 SPACE  ON 테이블 램프

     

    루메나 SPACE ON 테이블 램프

    COUPANG

    www.coupang.com

    루메나 스페이스 온 테이블 램프 (좌 쉐이드 제거 / 우 쉐이드 장착)

    루메나에서 만든 스페이스 온 테이블 램프로 디자인이 간결해서 구매했었던 제품입니다. C타입 충전식 무선 제품이며 하단 버튼을 통해 예약기능과 4단계 밝기,  3개의 색온도(2,500K ~ 5,000K)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다크 브라운과 샤인 실버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쉐이드를 이용해 조금 더 은은하게 연출할 수 있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자신의 콘셉트에 따라 제품의 바디 색상을 고르면 되기 때문에 데스크테리어 조명으로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2. 메리토 샤인 충전식 무드등

     

    메리토 샤인 충전식 감성 LED 무드등 인테리어조명

    COUPANG

    www.coupang.com

    메리토 샤인 무드등 (생각보다 눈 부시지 않는 반사광)

    메리토에서 만든 샤인 무드등이라는 제품으로 수식어가 뭔가 많네요. 우드 책상에 어울릴 만한 제품을 찾다가 구입했던 제품인데 C타입 충전식 무선 제품으로 상단의 터치 버튼을 이용해 4단계의 밝기 조절이 되는 2,400K 웜톤의 조명입니다. 특수 도금 처리된 황동 느낌 단일 색상 제품(하단은 하얀색 플라스틱 노출)으로 상단의 쉐이드에서 빛이 하단에 뿌려지고 하단의 구체와 베이스까지 퍼지는 은은한 반사광이 장점입니다.

     

    황동 느낌의 도금 때문에 우드 콘셉트이나 블랙 콘셉트의 책상 위에서 조금 더 조화로운데 하단부의 하얀색 노출은 살짝 뜬금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버 느낌으로 도금에 하얀색 빛으로 했다면 화이트 책상 위에서도 잘 어울렸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묵직한 느낌은 부족하지만 유니크한 디자인의 제품이에요.

     

     

    3. 올쉐이프 스톰글라스 템포드롭 무드등

     

    스톰글라스 템포드롭 날씨예보 LED 불멍 무드등 국민신생아수유등

    COUPANG

    www.coupang.com

    스톰글라스 템포드롭스톰글라스 템포드롭
    올쉐이프 스톰글라스 (내부의 결정체)
    스톰글라스 템포드롭
    스톰글라스 템포드롭

    깔끔한 물방울 모양이 마음에 들어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위 사진과 같이 날씨를 예측하는 용도로 항해사들이 19세기 영국에서 사용했다고 합니다. 베이스 중앙부를 통해 상단으로 비추는 7가지 (흰색부터 파란색)까지 LED 컬러와 점등 모드를 지원하는데 밝기 조절이 불가능하고 모두 너무 또렷한 색이라 저는 끄고 사용합니다. 베이스 색상이 너무 밝은 게 제게는 단점이라 나중에 덧칠을 할 생각입니다. 깔끔하고 결정 보는 느낌도 좋고 데스크테리어 포인트 아이템으로는 좋으나 조명으로는 조금 아쉽네요.

     

     

    4. 자기 부상 전구 (공중부양 전구)

     

    공중부양 무드등 전구등 신기한 집들이 선물 자기부상 인테리어 소품

    COUPANG

    www.coupang.com

    공중부양 전구
    공중부양 전구 작동 이미지

    유튜브에서 우연히 자기 부상 지구본 아이템을 보고 찾아봤던 자력을 이용한 제품으로 지구본이나 달 같은 구체는 원하는 디자인이 아니어서 찾아보다 전구가 마음에 들어 구입했습니다. 디자인 옵션이 몇 가지 있었는데 통일감을 위해 원목 느낌의 원형 제품을 결정했고 후면에 전원 플러그를 연결해야 자기 부상이 이뤄지고요.

    양손으로 전구 하단을 잡고(적응되면 한 손 가능) 베이스 중앙에 올리면 위로 밀어내는 느낌과 함께 덜컥 거리는 느낌이 나는데 그때 손을 놓아주면 위와 같이 공중부양을 하고 이내 시간이 지나면 균형을 잡고 한쪽 방향으로 회전을 합니다.

     

    베이스에 있는 전원 버튼으로 전구를 켜고 끌 수 있고 베이스 온도가 55℃까지 올라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고 냉각 후 다시 작동 가능한 상태가 되는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전원이 차단되면 전구가 낙하면서 베이스 측면에 덜컥하고 붙어버리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또는 흔들림이 많은 환경인 경우 수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고 베이스에 전구를 붙여놓는 것을 안전을 위해서 추천합니다.

     

     

    5. 마치며

    데스크테리어 조명
    사용하고 있는 조명들

    소개해 드린 제품들 외에도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물론 간접 조명보다는 직접 조명을 더 선호하거나 키보드 백라이트면 충분한 어두운 환경을 선호하시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하고요. 아무쪼록 눈 건강은 중요하니 환경에 어울리는  조명 기구 하나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다음에 더 흥미로운 제품 소개하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