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와 가젯

iOS7 GM 업데이트 (iPhone 4S)

by 둠가이 2013. 9. 11.
반응형

아직 윈도우용 아이튠즈 11.1베타 버전이 올라오지 않아서 (맥은 올라왔어요) 

iOS 7 GM 업데이트 이후 동기화가 안되는 문제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랄게요. 몇일 동기화 안하면 되니까요.

 

기종에 맞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쉬프트+업데이트 확인버튼을 클릭 후 *.ipsw 파일을 선택 후 업데이트 진행 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 컴퓨터에 먼저 동기화 백업 시켜놓고 (앱 250개 약 40분...)

업데이트하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체감상 1시간 이상은 족히 걸린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바뀐 UI와 색상등은 정말이지 제 취향인지라 상당히 만족합니다.

물론 세세한 부분들은 조금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주는 느낌이 굉장히 깔끔하고 단백하기 까지 하네요.

 

홈화면이나 잠금화면등에서 기기를 손에 들고 움직이면, 배경화면이 따라 움직이는 것도 신선하면서도

배터리 소비에 한몫 할것 같은 느낌이 다분히 들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버그중에 하나가 카카오톡 친구목록이 사라지는 버그라고 들었는데요.

해결방법은 설정에 언어를 영어로 바꾸었다가 다시 한글로 변경하면 해결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마음에 드는 몇가지의 기능을 들자면,

 

 

이제 검색창이 상단부로 이동했습니다. 홈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등장합니다.

구버전 맨 좌측에 위치했던 검색창은 아예 사라졌어요.

알림창은 끝부분을 쓸어내리는 방식이기에 서로 겹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늘 원했던 설정 기능이 화면 아래에서 위로 스왑하면 등장합니다.

 

 

 

이제 폴더도 페이지 형식으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앱이 많아 같은 폴더 이름 두개씩을 만들곤 했었는데, 

이제 하나의 폴더에 종류 별로 넣어 정리가 가능해져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편해졌어요.

 

멀티태스킹 화면도 바뀌었습니다.

기존 하단부에 나타나던 방식에서 아이패드 손가락 멀티테스킹 처럼 플로우 차트 방식으로 바뀌었어요.

앱을 제외시키려면 위 화면을 꾸욱 누르고 있다가 위로 버리면 됩니다만,

재미는 있으나 확실히 예전처럼 아이콘을 꾸욱 눌러 종료시키던 방식에 비해 효율성은 떨어지네요. 

 

 

 

이제 한글 키보드에 10키가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쿼티 자판과 10키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 전 길들여졌는지 쿼티가 편하네요.

 

 

글자 크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느부분에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마음에 드는 iOS 7이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편리해졌어요.

아, 앱스토어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대부분 좋은 부분들이 다수지만,

과하다고 생각될 정도의 추가 애니메이션 효과가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도 걱정이 되구요. 애니메이션 기능의 OF/OFF도 존재 했다면 참 좋았을텐데요.

 

 

몇일 사용하면서 자잘한 버그라던지, 불편한 점이라던지.. 발견하게 되면 또 올리도록 할게요.

 

 

반응형

'IT > 기기와 가젯'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팟나노1세대 리콜 받았음  (0) 2013.09.17
빨간 아이폰  (0) 2013.09.13
iPhone 5C / 5S 간략 정리 (애플 이벤트)  (0) 2013.09.11
삼성 갤럭시 기어 스마트 와치 발표  (0) 2013.09.05
도자기 초 홀더  (0) 2013.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