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와 가젯

iPhone 5C / 5S 간략 정리 (애플 이벤트)

by 둠가이 2013. 9. 11.
반응형

이번에 진행된 애플 이벤트를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저는 지금 4S를 쓰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1차 발매국에서 역시 제외된것 같습니다.
"100개 국가와 270개의 회사에 2013년 12월까지 공급될 것이다."

예약은 9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미 잘 알려진 iOS7가 공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멀티테스킹화면도 변경되었으며(hTC 센스UI와 흡사), 시리의 기능도 향상 되었습니다.

푸쉬 팝업도 변경 되었고, 알림음 역시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삼중톤은 그래도 겠죠? 

 

카메라의 기능과 UI도 개선되었네요. 

앨범에서는 연관성있는 사진과 순간의 사진들로 분류가 되고, 소셜 공유도 편의성이 향상 되었습니다.

iOS7은 9월 18일에 업데이트 배포됩니다. (아이폰4 이후, 아이패드2 이후, 아이팟터치5 이후)

그리고 넘버스, 키노트, 아이무비 등등의 iWork 앱들은 무료로 제공 된다고 합니다 

(신규 단말기에 해당인지 전체인지는 모르겠네요)

 

아이폰 5C와 아이폰 5S 입니다.

5C는 아이팟 터치와 흡사한 팝업 컬러로 아이폰5와 동일한 사양이며, 

5S는 투톤의 3가지 색(블랙/그레이, 화이트/골드, 화이트/실버)으로 A7칩과 지문인식, 64비트를 탑재해 출시 되었습니다. 40배 CPU, 그래픽은 56배 성능이며, 이에 맞추어 인피니트 블레이드3도 발매됩니다.

 

카메라도 향상되었으며 듀얼 플레시를 장착하여 보다 정확한 색상을 잡아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하는 같은 여러사진 중 잘 나온 하나를 선택하는 기능과 비슷한 

버스트 모드 그리고 슬로모션 동영상 촬영도 지원합니다.(슬로모션 이건 정말 좋네요.)

디자인 부분은 이미 루머로 많이 보셨을듯 하네요.

 

 

5S의 홈버튼은 지문인식 감지에 사용되며 기존의 사각형 아이콘은 사라졌습니다.

좀 아쉽지만, 더 견고하고 튼튼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무려 사파이어로 만들어 졌습니다.

홈버튼 지문인식을 이용해 언락을 하거나 기타의 앱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두기기 맞는 애플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색상의 실리콘 커버도 판매한다고 하네요.

5C의 실리콘 커버는 후면부에 그립감을 향상시킬 의도인지 독특한 패턴의 디자인으로 원래의 색상을 볼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구요.
 
우리나라는 얼마나 있어야 발매가 될지...
여튼 이번 제품들은 디자인, 기능, 색상 모두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네요.
5C의 팝컬러가 정말 이쁘긴 하지만... 
(노키아가 이번 색상 선정 및 발표에 대해 트위터에 애플에게 감사하다고 했다죠? ㅋㅋㅋㅋ)
5S에만 적용되는 지문 인식기능이나 더 빠른 기기의 성능을 사용해보고 싶네요.
 
이번 5S는 4S와 다르게 차별성과 발전성이 확연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 5C의 발매로 5에 가해지는 가격적인 영향은 없다고 하네요.
단, 4S 8G는 2년 약정 무료로 푼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번 애플 전략은 상당히 괜찮다고 판단이 되네요.
보급형 단말기인 5C는 플라스틱 바디이지만 성능은 5와 동일하고 색상 선택의 폭이 넓고,
3GS의 그립감을 그리워하던 분들에게는 또 더없이 기쁜 소식이 될것 같습니다.
 
메인폰을 플라스틱으로 제작하는 삼성과 참으로 비교가 되는군요. 배터리 탈착이라 어쩔 수 없지만요..
 
 
 

아이폰 5C 소개 영상

 

 

아이폰 5S 소개 영상

 

 
자료 출처-클리앙 "하늘아이님":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681291 

 

반응형

'IT > 기기와 가젯'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간 아이폰  (0) 2013.09.13
iOS7 GM 업데이트 (iPhone 4S)  (0) 2013.09.11
삼성 갤럭시 기어 스마트 와치 발표  (0) 2013.09.05
도자기 초 홀더  (0) 2013.08.27
이케아 VIKIS 알람 시계와 관절인형  (0) 2013.08.27

댓글